컴퓨터 공학

4.2.2 계산 및 갱신 AABB

혼새미로 2015. 11. 26. 02:53
반응형

경계 용량은 보통 객체의 모델좌표공간에서 구체화된다. 2개의 경계 용량사이의 겹침 여부를 검사하기위해서, 그용량은 보통 좌표계시스템으로 변형되어야 한다. 한 객체의 좌표계가 다른 객체의 좌표계로 변형되는것은 옵션이다. 로컬좌표계로의 변형의 장점은 월드좌표계에서의 계산량의 절반이라는 점이다. 그리고 월드좌표계보다 로컬좌표계에서의 계산은 더 딱 들어맞게된다. 4.4절에서 그 개념에대해 설명한다. 월드좌표계에서는 AABB객체의 A,B는 재계산해야 한다.(4.4a참조). 하지만, B객체의 좌표계에서는 그 객체는 분리되는것을 발견 할 수 있다.(4.4c 참조)

  정확성은 로컬좌표계에서의 계산에서 또다른 중요한 이유중 하나이다. 월드좌표계 검사는 원점에서 멀리 떨어질수 있다. 원점에서 멀리 떨어진 물체를 검사하는 것은 많은 비트를 소모할수 있다. 로컬 좌표계 검사는 객체는 원점에서 가깝고, 정확성이 유지된다. 

  월드좌표계로의 변형은 프레임간 전환에서 경계용량의 일시적인 계산이 이루어질때 주목해야한다. 변형후의 경계용량의 연산은 어떤 경계 용량이든 주어진 공간으로 변형해야 한다. 모든 경계 용량이 같은 월드 좌표계로 변형하듯이, 이것은 복합적인 시간에서 겹침을 검사할때 유용할수 있다. 반대로, 경계용량의 연산갱신은 새로운객체나 새로운 목표 좌표계의 변형을 포함하는 경계 용량의 로컬좌표계로의 변형을 할때 도움이 되지 않을것이다. 경계 용량의 연산갱신은 저장공간을 두배로 필요로하는 위험을 갖고, 대부분의 경계 용량 필드의 표현은 갱신기간에 바뀐다.

  몇몇의 경계 용량은, 구 혹은 블록껍질, 어느 좌표계로의 자연스러운 변환과 같이, 그들은 구체적인 원점에 대한 제한이 없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가지런하지않은 혹은 자유로운 원점 경계 용량으로 불린다. 반대로, 가지런한 경계 용량(AABB같은)은 원점을 지정하는것에 대한 제한이 있다. 가지런한 경계 용량은 회전하였을 경우 축을 갱신해주어야 한다.갱신하거나 재건설 할때, 4가지 비법이 있다.

 

-객체에 가까운 고정된 사이즈의 AABB를 사용하라.

-오리지날 점으로부터 동적으로 재건설하라.

-언덕 오르기를 사용하여 동적으로 재건설하라.

-회전된 AABB로부터 요약된 식으로 동적으로 재건설 하라.

 

다음 4개의 절은 좀더 구체적으로 다뤄진다.

반응형

'컴퓨터 공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4.2.4 원래의 점으로부터의 AABB의 복원  (0) 2015.11.26
4.2.3 객체 경계 구로부터의 AABB  (0) 2015.11.26
4.2.1 AABB-AABB 교차  (0) 2015.11.26
4.2 AABB  (0) 2015.11.26
4.1 바람직한 경계용량의 특징들  (0) 2015.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