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

두 파일의 텍스트 비교 프로그램 WinMerge

혼새미로 2020. 1. 11. 23:26
반응형

하나의 텍스트 파일을 복사한 후에 복사한 텍스트 파일의 내용을 수정한 후, 두 텍스트 파일의 내용을 비교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이때, WinMerge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두 텍스트 파일의 같은 부분과 다른 부분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WinMerge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https://winmerge.org/downloads/?lang=en 으로 접속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자신의 컴퓨터 환경에 맞는 Setup.exe 프로그램을 찾아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저는 윈도우 10의 64 비트 환경에서 <WinMerge-2.16.4-x64-Setup.exe>를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그림과 같이 순서에 따라 설치를 수행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WinMerge를 실행합니다.



WinMerge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아무것도 없는 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Ctrl+O를 클릭하여 비교하고자는 하는 두 파일을 열어줍니다.


그림과 같이 1st File or Folder에는 첫 번째 파일을 선택하고, 2nd File or Folder에는 두 번째 파일을 선택합니다.

비교할 두 파일을 모두 선택했으면 Compare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서로 다른 두 파일의 내용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test2.txt의 Hello World 뒤의 2가 빨갛게 하이라이트 되면서 다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