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ar VR을 제대로 즐기기 위한 추가적인 기기



저는 갤럭시 노트4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어VR은 완전 초기버전의 것을 사용하는데 해상도나 반응속도 면에서는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다만 오큘러스 스토어에 있는 어플들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삼성 게임패드가 필요합니다.

대표적인 게임으로 Hero Bound 시리즈가 있는데, 이 게임은 게임 패드가 없으면 플레이가 불가능하니 필수요소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또 하나의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발열!

스마트폰 특성상 내부에 데스크톱의 쿨러와 같은 기능을 하는 장치를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이로 인해 발열 문제는 매우 심각한 수준인데, Hero Bound를 플레이 한다고 하면 30분 정도 후 발열로 인해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전부터 이러한 발열로 인해 자동으로 종료되면 "음 게임을 많이 했으니 좀 쉬었다가 하자"라는 의미로 받아들였습니다.


하지만 제가 최근에 유튜브에 VR게임을 업로드하고 있는데 녹화기능까지 작동시키면서 VR게임을 하게되면 발열속도는 배가 되어 약 10분만에 종료되는 참사가 발생합니다.

그렇게 불편함을 겪다가 문득 생각난 아이디어가 지금 제 책상위에 있는 미니 선풍기를 사용하면 좀 나을것인가 였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갤럭시 노트4를 얼굴에 착용한 후에 미니 선풍기를 정면에 배치하고 기울기는 얼굴이 있는 방향(정확히는 갤럭시 노트4 뒷면)을 향하도록 설정하고 얼마나 버티는지 측정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무려 발열로 인한 종료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녹화기능까지 킨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이것은 대단한 발견입니다.

그 동안 기어VR을 하면서 무언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생각지도 못한 미니선풍기가 그것을 채워주었습니다.

이로써 완성된 VR을 즐기기 위한 4개의 기기


갤럭시 노트4, 기어VR, 삼성 게임패드, 그리고 미니선풍기.


만약 여러분이 기어VR과 같이 모바일용 VR을 갖고 있고, 발열로 인한 고민이 있으시다면 미니선풍기를 구입하여 쿨러기능으로 사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입니다.


'생활 유용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근 아기들의 이름 순위  (0) 2015.12.05
종이 비행기 접기를 해보았습니다.  (0) 2015.12.04
설명문 구성  (0) 2015.11.27
첫눈이 내립니다.  (0) 2015.11.27
[공유] 티스토리 초대장없이 가입하기  (0) 2015.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