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은 앞으로 제가 유니티를 하면서 생기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도와준 링크를 게시할 예정입니다.
- MonoDeveloper의 테마를 바꾸는 법 : Tools - Options - Text Editor - Syntax Highlighting - color scheme에서 원하는 테마로 변경.
- 키보드 입력 스크립트 예제 : http://docs.unity3d.com/ScriptReference/Input.GetKey.html
- C#에서 배열 사용하기 : http://docs.unity3d.com/ScriptReference/Array.html
- 3Ds Max로 간단한 방 만들기 튜토리얼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_53qzjJSgEw
- 랜덤값 사용하기 : http://docs.unity3d.com/ScriptReference/Random-value.html
- SendMessage에 매개변수 넣기 : http://answers.unity3d.com/questions/38682/sendmessage-how-can-i-send-two-parameter.html
- SendMessage로 return 값 얻는 법 : http://answers.unity3d.com/questions/23384/c-getting-a-return-from-sendmessage.html
- 유니티 코루틴 사용하는 법 : http://www.unitystudy.net/bbs/board.php?bo_table=writings&wr_id=43
- 유니티는 Main함수가 없나요? : http://answers.unity3d.com/questions/34852/main-function.html
- awake함수와 start함수의 차이점 ? : http://devkorea.co.kr/bbs/board.php?bo_table=m03_qna&wr_id=24607
- audiosource와 audioclip의 차이점? : http://www.androidside.com/bbs/board.php?bo_table=421&wr_id=1065
- 프리팹을 인스턴스화 시키기(인스턴스는 비용이 많이들기 때문에 비추천) : http://answers.unity3d.com/questions/24322/instantiate-prefab-wihtout-dragging-prefab-into-ga.html
- 자식 오브젝트에 접근하는 법 : http://answers.unity3d.com/questions/205391/how-to-get-list-of-child-game-objects.html
- 유니티 최적화 기법 : http://www.slideshare.net/agebreak/141206-42456391
- GameObject를 UI 요소로 변경하는 법 : http://answers.unity3d.com/questions/869129/unity-46-convert-gameobject-into-a-uibutton.html
- Button 숨기는 방법 : http://answers.unity3d.com/questions/786047/unity-46-how-to-hide-a-menu-button-in-c.html
- GameObject 숨기거나 보이게 하는 법 : http://devkorea.co.kr/bbs/board.php?bo_table=m03_qna&wr_id=1104
- [SerializeField]의 용도 : http://devkorea.co.kr/bbs/board.php?bo_table=m03_qna&wr_id=36847
- ArrayList 에 넣은 객체 사용법 : http://devkorea.co.kr/bbs/board.php?bo_table=m03_qna&wr_id=17798
- 3Ds MAX에서 작업한 파일을 유니티에 가져올때 주의사항(FBX를 쓰자) : http://www.devbb.net/viewtopic.php?f=37&t=1120&view=print
- RequireComponent 를 쓰는 이유 : http://clack.tistory.com/47
- 3Ds MAX로 텍스쳐 입히기 : https://www.youtube.com/watch?v=orBLMr_Hrgg
- 3DS MAX 텍스쳐 fbx에 넣기 : http://answers.unity3d.com/questions/21144/importing-textures-from-3ds-max.html
- 3DS MAX 폴리곤 수 줄이기 : http://mycreativedaddy.com/how-to-reduce-polygon-count-in-3ds-max-easily/
- C#에서 #if를 쓰는 이유 : 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4y6tbswk.aspx
- 해상도에 따른 GUI 사이즈 조절하는 법 : https://unity3d.com/kr/learn/tutorials/modules/beginner/ui/rect-transform
- 안드로이드에서 화면 가로 혹은 세로로 고정하는 법 : http://answers.unity3d.com/questions/550849/fit-android-application-horizontally.html
- Button 누르는 이벤트 사용하는 법 : http://forum.unity3d.com/threads/is-new-gui-button-support-onmousedown-up-enter-exit-events.263808/
- 유니티 포톤 서버 구축툴 : https://www.photonengine.com/en/PUN/Pricing
- 유니티 웹플레이어 실행도중 오른쪽 하단에 Development build가 뜨면 제대로 설치가 안된것이므로 http://unity3d.com/webplayer 에서 제대로 설치할것.
- 레이캐스트 선 표시 : http://answers.unity3d.com/questions/688803/raycast-line-display-shooting.html
- Frame Per Second 출력하기: https://blog.nraboy.com/2014/04/frames-per-second-prefab/
- 카메라에 항상 정면인 빌보드(eg.캐릭터 위의 이름) 구현하기 : http://answers.unity3d.com/questions/181000/gui-text-always-facing-camera.html
- 3D Text 글자 흐린 현상 해결하기(font size->1024) : https://www.youtube.com/watch?v=1TTcBrBYTCY
- 유니티 툴 안에서 카메라가 갑자기 커진것 처럼 느낄때 : hierarchy에서 작아진 물체를 더블클릭하면 다시 원래 크기로 돌아간다.
- 애니메이션 제작방법 : https://www.youtube.com/watch?v=1-qHP4MIB5s
- UI에서 sprite를 만드는 방법 : http://answers.unity3d.com/questions/818262/set-a-rawimage-uvrect-values-via-script.html
- 물체 특정각도로 회전하는 방법 : http://docs.unity3d.com/ScriptReference/Transform-eulerAngles.html
- 카메라 흔들리기(지진) 효과 : https://www.youtube.com/watch?v=4X-CvtGfdjI
- FBX 임포트하고 애니메이션이 동작 안할때(Rig - AnimationType - Legacy) : http://forum.unity3d.com/threads/legacy-animations-dont-work.159980/
- 1인칭 마우스 움직임 구현하기 : http://answers.unity3d.com/questions/245412/fps-mousescript.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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