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

WAV MP3 변환 프로그램 (Free Audio Converter)

혼새미로 2015. 11. 27. 00:12
반응형


FreeAudioConverter.exe


전에 제가 Qt 프로그래밍 관련해서 이 프로그램을 올린적이 있었습니다.

이번엔 일반 용도로 다시 소개하고자 합니다.

"Free Audio Converter"라는 프로그램은 오디오 파일의 확장자 혹은 음질을 변경하는 프로그램입니다. 

Audacity라는 프로그램은 녹음을 해주지만 WAV파일로만 저장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MP3 파일로 저장하고자 하는 분들은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파일을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우선, 제가 올린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그리고 파일을 실행합니다.

처음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동의하고 다음을 누르면 위와같은 창이 나타나는 데, 제가 올린 것과 같이 설정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아마 툴바같은 프로그램으로 추정됩니다.

그리고 다음에 나타나는 창들은 전부 무난하게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설치를 완료했으면,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나타나는데, Add 버튼을 눌러 변환시킬 wav파일을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나타나는데, 혹시 여러개를 한번에 변환시키고 싶으시면 add를 눌러 더 추가하시면 됩니다.

전부 추가했으면, Next 버튼을 눌러 다음창으로 이동합니다.

변환 시킬 파일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이번에는 MP3파일로 변환시킬것이기 때문에 MP3를 클릭하고 콤보박스를 클릭해서 음질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저는 Normal Quality를 선택했습니다.

그 다음, Convert 버튼을 눌러 변환을 시작합니다.



생각보다 짧은 시간안에 변환이 완료됩니다.

변환된 파일을 확인하고 싶으면, Open Folder를 클릭하면 해당 폴더가 열립니다.

거기서 변환된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WAV파일을 MP3파일로 변환이 완료되었습니다. 쉽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