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공학/Qt

[ Qt 프로그래밍 ][신간]Qt5 프로그래밍 가이드

혼새미로 2015. 11. 26. 23:30
반응형



 

요즘 IT 분야에서는 ‘플랫폼’ 혹은 ‘생태계’라는 단어가 화두가 되고 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스마트폰 플랫폼인 안드로이드와 iOS도 이제는 일반인들에게 매우 익숙한 단어가 됐다. 안드로이드와 iOS는 하나의 플랫폼으로서 생태계를 가장 잘 구축한 OS로 인정받고 있다.

 

물론 이런 양분화된 스마트폰 OS 시장을 경계하는 이들도 있다. 모질라재단은 웹 기반 OS인 ‘파이어폭스OS’로 저가 스마트폰 시장을 개척하고 있고, 삼성과 인텔은 ‘타이젠’이라는 새로운 OS를 개발해 구글과 애플의 독주를 막기 위해 힘을 모으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도 노키아와 힘을 합쳐 윈도우폰을 꾸준히 내놓고 있다. 요즘에 TV에도 플랫폼을 얹고 있으며, 사물인터넷 시대가 되면 어떤 기기에 어떤 플랫폼이 올라갈지 아무도 장담할 수 없다.

 

이런 상황이 개발자들에게는 더 골치가 아프다. 어떤 생태계에 합류해야 할지 기로에 서 있기 때문이다. 자칫 선택한 플랫폼이 대세에서 밀리는 순간은 생각만해도 아찔하다. 크로스 플랫폼이 주목 받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Qt 프레임워크는 이런 개발자들의 어려움을 조금은 덜어 줄 수 있다.

 

Qt는 임베디드 리눅스, 맥 OS X, 윈도우, 리눅스, 안드로이드, QNX, 웹OS 등의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크로스 플랫폼 프레임워크다. 또한 QT는 C++, 파이썬, 루비, 펄 등의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며, 전 세계 약 40만 명의 개발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다.

 

Qt 프레임워크를 자세히 다룬 는 이름 그대로 Qt 프레임워크를 사용해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책이다. 이 책은 Qt 프래임워크에서 사용할 수 있는 API와 Qt의 통합개발환경(IDE)인 Qt Creator에 대한 설명도 포함하고 있어 독자들에게 Qt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책의 저자는 고급 GUI와 OpenGl, OpenGl ES를 사용한 3D 그래픽 애플리케이션 개발, 멀티스레드,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XML, 자바스크립트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Webkit을 이용한 인터넷 응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백엔드 시스템 관리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의 예제를 통해 Qt 활용 노하우를 전한다. 

 

http://news.imaso.co.kr/647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