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공학

안드로이드에 유니티 빌드하기

혼새미로 2015. 11. 27. 0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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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안드로이드 유니티5를 빌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윈도우 8.1 64bit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유니티5를 갤럭시 노트4에 빌드해 볼 예정입니다.


먼저, 유니티를 받지 않은 분은 http://unity3d.com/get-unity/download?ref=personal 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유니티 설치 과정은 생략하겠습니다.


이제 안드로이드 SDK를 설치해야 합니다.

https://developer.android.com/sdk/index.html#Other 


위의 링크로 접속한 후 , 아래로 약간 내리면


 


위 그림과 같이 SDK Tools Only가 있습니다.

저는 Windows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installer를 다운받아 줍니다.


 


동의에 체크해주고,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실행해줍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과 같이 다음을 계속 눌러주면 됩니다.








마지막에 Start SDK Manager를 체크하고 finish를 눌러줍니다.


 



가장 최신 버전인 Android 5.1.1을 설치하기로 합니다.

그 중에서 SDK Platform과 ARM EABI v7a System Image를 설치합니다.

두그리고 Extras와 Tools 폴더에서 제가 Installed한 것을 같이 설치해줍니다.

체크를 한 후 오른쪽 하단에 Install packages를 클릭하면 됩니다.


 


오른쪽 하단에 Accept License를 체크하고 install을 클릭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SDK Manager를 꺼도 됩니다.


 


혹시 위와 같이 Tag mismatch 에러가 발생할 경우 http://blog.naver.com/remocon33/220422348383

여기를 참조해주세요.


그리고 각 안드로이드 기기마다 USB 드라이버를 설치해야합니다.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설치가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저는 갤럭시 노트4이기 때문에 따로 글을 올려두었습니다.

http://blog.naver.com/remocon33/220422356178 


이제 유니티5를 실행합니다.



저는 2D로 선택하고 프로젝트를 생성하였습니다.


먼저 Ctrl+s를 눌러 현재 씬을 저장해줍니다.


                      


File - Build Settings를 클릭합니다.

 



플랫폼에서 Android를 선택하고 Texture Compression을 ETC2(GLES 3.0)으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Player Settings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아래에 Publishing Settings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Create New Keystore를 선택하고 Browse Keystore를 선택합니다.


키를 저장해줍니다.

그리고 Keystore password를 임의로 입력해줍니다.

Confirm password도 같이 입력해줍니다.


Alias에서 Create a new key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모두 입력해줍니다.


저는 이렇게 입력하였으니 참고바랍니다.

(똑같이 입력하는것이 아닙니다.)



password를 임의로 입력합니다.


이제 publishing settings를 닫고 other settings를 선택합니다.


아래에 Identification에 Bundle Identifier가 있습니다.

여기에 com.NurimCompany.NurimShot과 같이

회사명과 어플이름을 바꿔줍니다.

 

다 입력했으면 다시 File - Build settings로 돌아옵니다.

위에 Scenes In Build에 방금 저장한 씬을 가져옵니다.


그리고 Build And Run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조금 후에 Android SDK 폴더 경로를 알려달라는 창이 뜹니다.

그러면 C:\Users\(유저명)\AppData\Local\Android\android-sdk의 경로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참고로 빌드 앤 런을 하기 전에 스마트폰을 PC에 연결해야 하며, 설정에서 개발자모드에서 USB 디버그모드 on을 해둬야 합니다.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스마트폰 어플이 실행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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