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공학/Qt

[ Qt 프로그래밍 ] QML에 Box2D 사용하기

혼새미로 2015. 11. 27. 01:53
반응형


qml-box2d-qml-box2d-folibis-71af1a2d2147c2de3816190b20cc72014da0baf3.tar.gz


안녕하세요!

2D게임에서 자주 사용되는 Box2D라이브러리가 있습니다.

이 라이브러리는 2D게임에서 물리엔진을 지원합니다.

대표적으로 앵그리버드에서도 이 Box2D를 사용했습니다.

이 Box2D를 QML에서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 Qt 5.4(다른 버전에서는 확실하지 않음)


https://gitorious.org/qml-box2d/qml-box2d-folibis/source/71af1a2d2147c2de3816190b20cc72014da0baf3: 


위 링크로 접속합니다.


오른쪽에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 첨부파일에도 올려두었으니 해당 파일을 다운받아도 됩니다.*


임의의 위치에 압축을 풉니다.

Qt Creator를 실행하고, 압축을 푼 폴더에 있는 box2d.pro파일을 열어줍니다.


 


빌드 모드를 릴리즈로 변경한다음,


 


빌드를 합니다.


그러면 프로젝트 폴더와 같은 위치에 빌드된 폴더가 생깁니다.

 

여기서 Box2D.dll을 얻기 위해 지금까지 작업을 한 것입니다.

이제 C:\Qt\Qt5.4.0\5.4\msvc2010_opengl\qml 폴더에 새폴더를 하나 생성합니다.

이름은 Box2D

해당 폴더안에 Box2D.dll을 복사합니다.

그리고 처음 box2d.pro파일이 있던 폴더에 qmldir 파일이 있습니다.

이것도 복사해서 붙여넣습니다.

그러면 이제, QML에서 Box2D를 임포트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글에 실제 예제를 살펴보겠습니다.


Box2D와 QML을 이용한 게임 예제 링크

http://blog.naver.com/remocon33/22022575863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