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

윈도우에서 키보드의 키 값을 변경하는 프로그램, KeyTweak (키트윅)

혼새미로 2015. 11. 27. 00:33
반응형


KeyTweak_install.exe


제가 쓰는 노트북이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S210을 사용하고 있는데, 
PageUp키와 Home키가 한 버튼으로 되어있고, PageDown과 End키가 한 버튼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프로그래밍을 작성할 때, 글자를 드래그 하거나 커서를 이동하거나 할 때, Fn+End 키를 눌러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키보드 키를 바꾸는 방법을 찾는 도중 KeyTweak이라는 프로그램을 발견했습니다.

다른 키 변경 프로그램보다 인터페이스도 잘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을 통해 키보드 값을 마음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제 프로그램을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가 첨부파일로 올려둔 설치파일을 받아주세요.
아니면 http://keytweak.en.softonic.com/ 이쪽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용량이 200KB 내외이기 때문에 금방 받으실 겁니다.
모두 받으셨으면, 실행해주세요.

I Agree 버튼을 눌러줍니다.

쉽게 설치를 완료하였습니다.
이제 윈도우 시작창에서 KeyTweak을 찾아 실행해줍니다.



저는 윈도우8.1 유저이기 때문에 위 사진과 같이 검색해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처음 실행하면 위와 같은 인터페이스가 보입니다.
제가 친 빨간색 박스를 보면 키보드가 보입니다.
여기서 바꾸고 싶은 키를 클릭하시면 됩니다.그러면...



그림과 같이 Key Selected 80 이라는 숫자가 보입니다. Home 키의 번호가 80번 입니다.
Choose New Remapping 의 콤보박스를 클릭해서 바꾸고 싶은 키를 선택해줍니다.


저는 Home 키를 PageUp로 바꾸기로 했고 이제 Remap Key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그러면...


오른쪽에 Pending Changes:에 바꾼 키 목록이 갱신됩니다.
저는 Home키와 PageUp, 그리고 End 키와 PageDown키를 바꿨습니다.
이제 Apply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경고창이 뜨는데 예를 눌러주면 윈도우가 재시작됩니다.
그러면 적용됩니다.

이제 키를 눌러보면 적용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KeyTweak 설치 및 사용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