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형식으로 소개하겠습니다.
1. 포탈 : 스마일은 무엇인가요?
=> 홍길동33: 포탈 스마일은 제가 만든 포탈의 비공식 모드입니다. 포탈과의 연관성는 전혀 없고, 유저가 만든 포탈모드입니다.
2.그렇다면, 포탈 스마일의 스토리가 있나요?
=> 홍길동33: 예 있습니다. 그렇지만 포탈과 스토리의 틀은 같습니다. 주인공이 글라도스에 의해 모든 테스트를 받게됩니다.
그후의 이야기는 나중에 직접해보시면 알게됩니다.
3.포탈 스마일의 주인공은 누군가요?
=> 홍길동33: 주인공의 이름은 '설사'입니다. '설사'는 애퍼처사이언스의 정식여직원이였습니다. 그러나 글라도스가 작동한 이후
불쌍한 피실험자가 되었습니다.
4.포탈 스마일의 난이도는 어느정도인가요?
=> 홍길동33: 테스터가 없는상황이라 제가 만들고 제가 테스트를 합니다만, 포탈을 토대로 보자면 비슷하거나 약간 어렵습니다.
물론, 테스트실의 숫자가 증가할수록 난이도도 비례하여 증가합니다.
항상 다른 포탈모드(프렐류드,프로 등등)를 모니터하면서 포탈 스마일을 분석하지만, 저의 시각에서 볼때 어렵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5.지금까지 테스트실은 어디까지 제작하셨나요?
==>홍길동33: 지금까지 10번 테스트실까지 제작하였습니다. 제블로그에도 글을썼듯이 제가 10번 테스트실까지 만들면 포탈 스마일의 홍보영상과
스크린샷을 올리기로 했기때문에 이렇게 글을쓰게된것이지요.
6.포탈 스마일은 언제쯤 릴리즈될까요?
=> 홍길동33: 지금까지의 진행속도가 유지된다면, 1월말에서 2월초쯤 배포될겁니다. 항상 고민하는것이지만 포탈2에 묻히는건 정말 비극입니다.
에펨포 포탈게시판에 1월초에 모드제작글을 쓴이후로 지금13일까지 뼈빠지게 맵핑만 하고있게된것도 그이유입니다.
7.텍스처가 일반 포탈과는 다른데?
=>홍길동33: 예 그렇습니다. 사실 처음엔 일반 포탈텍스처를 사용하려고 했습니다만, 포탈2를 기다리는 유저분들이 많을것이라 생각하고,
포탈2텍스처를 사용하면 더 흥할것이라 보았기때문에 이같은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네이버에 '포탈2텍스처'라고 검색하면
'reacz'님이 만드신 포탈2텍스처를 구하실수 있습니다.(물론 제가 이텍스처를 사용했으므로, 포탈스마일엔딩부분에 이름을 넣을생각입니다.)
8. 포탈 스마일의 특징은?
=> 홍길동33:가장 큰 특징은 한국어 지원입니다. 글라도스뿐만 아니라, 세면대, 변기통도 한국어로 제작되며, 심지어 안드로이드까지 한국어로 말합니다.
(물론 원본보단 이상합니다.) 한국어를 지원하여 많은 한국인분들이 쉽게 플레이하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포탈의 난이도에 관한얘긴데, 포탈 스마일은 퍼즐도 퍼즐이지만, 많이 뛰어다니셔야 할겁니다. 또한 상대적으로 많이 날아다니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