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유용 정보

기어 360 - 비호환 기종을 위한 360도 사진 기어 VR에서 보는 방법

혼새미로 2016. 6. 27. 16:51
반응형

최근에 기어 360 (Gear 360)을 얻게 되었는데, 기어 360은 사진 또는 동영상을 360도 전방향으로 촬영하는 장비입니다.

기존의 스마트폰에서도 파노라마 또는 서라운드 방식으로 360도 촬영이 가능했지만 이는 사용자가 굉장히 번거로운 작업을 수행해야 했으며, 이로 인해 실제 사용률은 낮았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기어 360 제품은 갤럭시 S6 이후의 제품부터 관련 편집 어플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 같은 경우, 그 이전의 기종인 갤럭시 노트4 사용자이며, 이로 인해 어플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없다는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다행히도, PC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편집 프로그램이 존재합니다. 그래서 이 프로그램을 통해 기어 360에서 촬영한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으며 편집한 사진을 기어 VR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이제 그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기어 360과 기어 VR이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기어 360을 사용하여 촬영한 사진을 먼저 PC로 복사합니다. 이 과정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resources.samsungdevelopers.com/Samsung_Gear_360/Download_Gear_360_Action_Director 


그리고 위의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오른쪽 아래에 click here이라고 쓰여진 파란색 글씨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압축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다 받았으면, 압축 해제 후 설치 파일을 실행합니다.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실행되는데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동의함 클릭

 

설치 중인 모습

 


 


 

설치가 완료 된 후 아래에 있는 Gear 360 ActionDirector 실행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나는데, 왼쪽에 360 VR 비디오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시리얼 키를 입력하기 위한 창이 나타납니다. 기어 360을 구매하면 패키지 박스 안에 시리얼 번호가 적힌 작은 종이가 있습니다.

 

그 종이에 적힌 시리얼 번호를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제품 개선 프로그램 창이 나타납니다. "아니오, 참여하지 않겠습니다."를 선택하고 닫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액션 디렉터 프로그램이 실행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발레리나 동영상은 샘플 동영상으로 마우스로 화면을 드래그해서 360도 방향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저의 목적은 이미지 편집이므로, 위의 동영상을 제거하겠습니다.왼쪽의 동영상을 선택한 후 Delete 키를 눌러 제거합니다.

 


그리고 빈 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 미디어 파일 가져오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PC에 복사한 기어 360의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그림이 목록에 나타나고, 오른쪽 큰 화면에도 사진이 보이게 됩니다. 마우스를 이용하여 큰 화면을 드래그하여 360도로 구경할 수도 있습니다.

이 사진을 360도 사진으로 저장하기 위해 왼쪽에 나타난 이미지를 왼쪽 아래에 '여기로 컨텐트 끌기'까지 드래그를 합니다. 그러면 오른쪽 큰 화면에서 360도 사진(한 화면에 전체가 다보이는 사진)으로 변경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큰 화면의 바로 아래에 여러 아이콘이 존재하는데, 그 중 '비디오의 스냅샷 캡처'라는 라벨의 카메라 아이콘이 존재합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스냅샷이 찍히게 됩니다.

여기까지 하면 디스크에 기어 360의 사진을 360도 사진으로 변환을 한 것입니다.

디스크 경로 ->내문서\CyberLink\ActionDirector\1.0를 보면 다음과 같이 스냅샷 이미지가 존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이제, 이 이미지를 기어 VR에서 보기 위해 스마트폰에 넣어야 합니다.

기어 VR 어플 중에 Oculus 360 Photos 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이 어플이 이미 설치되어 있다고 가정합니다.

스마트폰 경로->최상위경로\Oculus\360Photos 안에 스냅샷 이미지를 복사합니다. 만약 스마트폰 경로의 폴더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폴더를 생성하여 줍니다.

해당 폴더에 360도 이미지를 복사하였다면, 이제 기어VR을 착용하여 Oculus 360 Photos를 실행한 후, 내사진 카테고리를 보시면 방금 복사한 이미지가 보이게 됩니다.


지금까지 비호환 기종의 스마트폰에서 기어 360과 기어VR을 사용하여 360도 사진을 기어VR에서 감상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